BML2023 D-4를 맞이하며

2023.05.09

1. 입장 안내


티켓 수령&손목밴드 교환 부스 오픈: 오전 11시
현장 판매 및 인포메이션 부스 오픈: 오전 11시 30분


i) 티켓 현장 수령

예매처/관람일 확인 후 티켓 부스 (예매자 신분증 & 예매 내역 지참 필수) ▶ 손목밴드 착용 ▶입장
 

ii) 티켓 사전 배송
배송 받은 티켓 실물을 지참하여  [손목밴드 Wristband ] 부스 방문 ▶ 손목밴드 착용 ▶입장

* 티켓을 사전 배송 받으신 경우 별도의 신분증 확인은 없습니다.
* 실물 티켓 분실 시 재발급 불가합니다.
* 손목밴드 착용 시 게이트 안과 밖을 자유롭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동행인이 도착한 경우

예매자 분이 본인 확인 후 티켓을 수령받고, 손목밴드 부스에 동행인과 함께 방문하시면 손목밴드 수령이 가능합니다.
* 예매자가 도착하지 않은 경우 티켓 수령은 불가합니다

 

  • 동행인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티켓 현장 수령은 가능하나, 본인의 손목밴드만 수령 가능합니다. 손목 밴드는 실물 티켓이 확인된 후 현장에서 스태프가 채워주는 것이 원칙입니다. 동행인은 도착 후 예매자 분이 실물 티켓을 전달해 주시면 손목밴드 수령이 가능합니다.


★ 뷰민라 인포시트

손목밴드와 함께 목걸이 형태의 인포시트를 나눠 드립니다. 손목밴드와 실물 티켓, 그리고 인포시트는 재발급이 불가합니다. 분실 및 훼손에 유의해주세요!


2. 마타주 : 물품 보관소 

BML2023 물품보관소은 마타주와 함께합니다. 사전예약을 할 경우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며, 현장 대기 없이 즉시 보관 가능하다고 하니 물품보관함을 이용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잊지 말고 하단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사전예약 방법 (~5/11 목요일)



사전예약 혜택

보관 1회 현장가 6,000원 -> 할인가 4,000원

현장 대기 없이 즉시 보관 가능

 

이용 방법

1. <사전 예약하기> 버튼 클릭

2. 로그인 후 결제 *카드 등록 필수

3. BML2023 현장 마타주 물품보관소 방문

4. 정보 확인 후 물품보관소 이용 

 

* 운영 시간: 오전 10시 ~ 마지막 공연 종료 후 30분

*규격 외 물품(의류, 백팩, 캐리어 등)은 현장에서 결제 및 보관 가능

* 사전예약은 5월 11일 목요일까지 진행됩니다. 


※ 기타 유의사항 및 문의사항은 마타주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3. 반입 불가 물품 & 음식물


▶ 반입 불가 물품

텐트(일반 텐트 및 그늘막 텐트) / 다리가 있는 의자 및 테이블(접이식 포함) / 에어베드, 에어 소파 / 아이스박스, 조리기구, 유리, 알루미늄 잔 / 캐리어, 자전거, 퀵보드, 캠핑용 카트 등 바퀴가 달린 물품 / 피크닉 테이블 (높이 40cm 이상) / 깃대 / 전문적인 촬영, 녹음 장비 / 사다리 / 우산 / 양산

* 다리가 없는 그라운드 체어나 좌식용 쿠션, 소형 보냉백,  다리 높이가 40cm 미만인 휴대용 접이식 테이블 반입 가능
* 관객 편의를 위해 휠체어, 유모차 반입 가능 (단, 현장 상황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우산, 양산은 단차가 없이 비지정석으로 진행되는 페스티벌 특성 상 뒷 관객의 안전을 보장하기 어려워 금지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반입 가능하나 페스티벌 내 사용 제한 물품

풍선 / 깃발 / 셀카봉 / 사다리 / 불이 들어오는 머리띠 등 타인의 시야 방해를 유발할 수 있는 물품

▶ 반입 불가 음식물

병 / 캔 / 하드 리쿼(도수가 높은 위스키, 증류주 등) / 일반 종이나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긴 음식물 / 배달 음식, 패스트푸드 / 쓰레기가 다량 배출되는 음식물(패스트푸드, 배달 음식, 포장 음식 등)
/ 위생 사고의 우려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음식물


▶ 반입 가능 음식물
재사용 용기(밀폐용기, 도시락, 텀블러)에 담은 음식물 / 500mL 이하 PET에 담긴 물과 음료

 


★ 꼭 알아야 할 안내 사항과 현장 꿀팁

- 짐을 줄여주세요. 각 스테이지 입장 시 간단한 소지품 확인이 진행되기에 짐이 없을수록 이동하면서 관람하시기가 편합니다. 또한, 필요 물품은 현장에서도 구하실 수 있습니다. 도어 오픈 시 입장 지연의 가장 큰 원인은 ‘반입 금지 물품’입니다. 사전에 반입 금지 물품, 음식물 관련 내용을 확인하시고, 짐을 줄여서 와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손목밴드와 티켓은 분실이나 훼손 시 재발급이 불가하니, 일정이 마감될 때까지 보관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효한 손목밴드 착용 시에만 입장 줄 서기와 입장이 가능합니다.
 

- Mint Breeze Stage(88잔디마당) 최초 입장은 메인 게이트에서만 진행됩니다. 서브 게이트는 메인 게이트 입장이 정리된 후 오픈됩니다.
 

- 재사용 용기에 담은 음식물과 500ml PET 음료만 반입 가능합니다. (병, 캔, 외부 음식물 등 반입 불가)
 

- 환경을 생각하는 eARTh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회용기 업체 '트래쉬버스터즈'와 함께합니다. F&B에서 받으신 다회용기는 페스티벌 현장에 마련된 용기 반납구에 반납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의자, 아이스박스, 캐리어, 자전거, 킥보드, 텐트, 에어 배드/소파, 깃대 등은 반입이 불가합니다. 우산, 양산 사용은 다른 관람객의 시야 방해뿐만 아니라 안전에 위험이 있어 사용이 제한됩니다.
 

- 자리 맡기는 금지입니다. 피크닉존뿐 아니라 스탠드석 역시 사람은 없고 짐만 있는 경우 즉각 응대해 짐을 이동시킬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실이나 훼손에 대해서는 누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화장실 이용 등 잠시 자리를 비우는 경우에는 주위 분들에게 말씀해주세요!
 

- 돗자리는 Mint Breeze Stage 내 피크닉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피크닉존 공간은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동 동선, 푸드존, 이벤트존, 스탠딩존 등 돗자리 설치 불가)

-돗자리는 사이즈는 제한이 없으나 보다 많은 관객분들이 쾌적하게 공연을 즐기실 수 있도록, 일행 수에 맞는 적당한 사이즈의 돗자리를 챙겨주시길 권합니다. 
 

- 공연 장면의 사진, 영상 촬영 및 녹화, 생중계 등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상적인 기념사진 촬영만 가능합니다.
 

- 개인 소지품을 분실 및 습득하였을 경우 모두 현장 인포메이션 부스에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각 스테이지 마지막 출연 아티스트 공연 시간은 대략적인 표기로 상황에 따라 늘어날 수 있습니다.
 

- 스테이지 별 수용 인원이 있어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타임테이블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 따라 일부 스케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날씨 예상


기상청/2023.05.09 기준
 
5월 13일(토) 최고기온 22 최저기온 13
5월 14일(일) 최고기온 23 최저기온 14
 

- 일교차가 크기에 저녁 시간 야외는 쌀쌀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관람을 위해 일교차를 대비한 따뜻한 의류를 준비해 주세요.
- 우산, 양산 사용은 다른 관람객의 시야 방해뿐만 아니라 안전에 위험이 있어 사용이 제한됩니다. 야외 스테이지의 햇빛에 대비해 모자나 선글라스를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 현재 기상 관측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당일 날씨를 정확히 안내해드리기 어려운 상황이며, 일반적인 우천 시 정상 진행합니다.

화창한 날씨와 함께 보낼 수 있는 뷰민라가 되길 ☀


5. 현장 사진


뷰민라의 모습을 점차 갖춰나가고 있는 현장 모습입니다.
 



이 곳은 바로 Mint Breeze Stage ! 어제 88잔디마당과는 확연히 다르죠?




여러분들을 처음으로 맞이할 티켓과 손목밴드 부스가 자리할 곳입니다 점점 실감나네요...!
 


날이 맑아서 아름다운 88잔디마당의 모습이지만 그만큼 햇빛이 강해 보이네요! 대비해서 모자 혹은 선글라스 등을 준비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시야 방해와 안전의 문제로 양산과 우산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내일은 또 어떤 현장 사진을 가지고 올 지 기대해 주세요!



6. 미리 보는 뷰민라 (무대 예상)

어제에 이어 오늘은 Mint Breeze Stage 연출 감독님께서 적어주신 아티스트별 무대 예상입니다.

- Mint Breeze Stage 5월 13일(토) 
 

나기철(NaGiCheol) 

<One Coucours 2023> 공동 우승자의 첫 페스티벌 출연. 피아노 치는 새로운 교회오빠 나기철 님 포함한 5인조 셋. 이 날 출연하는 노리플라이, 정준일 등의 선배들과 흐름을 같이 하는 웰메이드 가요 영향권의 곡들과 5월 중 발매 예정인 신곡 공개. 

 

유다빈밴드(YUDABINBAND) 

뷰민라 첫 출연이자 뷰민라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개회사까지 담당.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을 통해 알려진 ‘좋지 아니한가’, ‘Letter’ 등과 최신곡 ‘꿈보다 더’, 미공개 넘버까지 준비. 

 

Lacuna(라쿠나)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뷰민라 출연. 몽환적인 라쿠나의 곡들 중 호응, 연주력, 퍼포먼스 등 3박자를 고려한 페스티벌용 셋리스트로 준비. 뷰민라 관객들을 위한 선물로 미공개 신곡 준비 중. 

 

하현상(HAHYUNSANG) 

민트페이퍼 페스티벌 첫 출연. ‘등대’(카스 광고BGM)가 포함된 EP <Calibrate>, 발매 보름도 안 된 첫 정규 앨범 <Time and Trace>에 포함된 곡들 위주로 멘트 줄이고, 러닝 타임 꽉꽉 채워서 준비. 팬들에게 익숙한 이준형(유다빈밴드), 김정훈(PATZ)을 포함한 5인조. 

 

10CM(십센치) 

뷰민라를 통해 데뷔했으며 이젠 최다 출연자 중 하나인 10CM. 할 노래가 너무 많아서 추리고 추렸다는 셋리스트를 상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그래도 시즌인 만큼 ‘봄이 좋냐??’와 발매 전부터 화제만발 신곡인 ‘부동의 첫사랑’은 있지 않을까 싶네요.   

 

N.Flying(엔플라잉) 

일부 멤버의 군입대에도 뷰민라에 대한 이들의 열정은 막을 수가 없네요. 처음으로 저녁 시간에 출연하는 만큼 그 분위기에 딱 어울릴 선곡에 떼창 유도곡 ‘옥탑방’과 지난해 발매된 EP <Dearest>에 담긴 넘버들이 더해집니다. 세 명의 멤버(이승협, 유회승, 김재현)와 두 명의 세션 연주자로 구성. 

 

멜로망스(MeloMance) 

‘선물’ 뿐 아니라 시작부터 끝까지 떼창이 가능할 정도의 히트곡 사이에 처음 보는 제목(!)까지 들어있는 셋리스트. 전국투어를 통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멤버(정동환, 김민석)들의 티키타카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 퍼커션, 브라스 멤버에 피아노까지 등판하는 꽉 찬 연주와 사운드를 기대하시길.    

 

데이브레이크(daybreak) 

페스티벌 출연 때마다 수많은 전설을 제조해온 데이브레이크가 무려 10년 만에 뷰민라의 야외 무대 헤드라이너로 나섭니다. 첫곡부터 앵콜까지 헤드라이너의 교과서를 집필하겠다는 각호 하에 대중성, 연주력, 감동을 모두 담은 무대를 준비 중이라고 하며, 전담 음향 엔지니어를 비롯한 프로덕션팀과 연출이 함께 합니다. 


7. 단신
 

- Have A Nice Trip
오랜만에 해외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민트페이퍼의 INTERNATIONAL 페스티벌 Have A Nice Trip, 지난 개최 발표를 이어서 곧 H.AN.T 라인업과 자세한 일정이 공개됩니다.  @h.an.t_ 인스타그램을 지켜봐 주세요!!!



앞으로 D글은 D-1까지 매일 올라옵니다. 모든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