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F2012 D-04를 맞이하며(F&B 부스 / 티켓+손목밴드 교환 / GMF2012 단신)
2012.10.16
(지난주 마지막 스탭회의 / 민플들의 도움으로 완성되는 데코레이션
이미 사무실의 기능을 포기한 공간 / 야심차게 구입한 전동자전거)
현재까지 사무실로 도착한 엄청난 짐 list
손목밴드, 목걸이, 아티스트포스터 62종, 셀 수 없는 현수막, 수납박스 20개, 목장갑, 케이블타이,
손전등, 청테입, 스프레이접착제, 타카, 플레이존 간단 놀이기구들(비눗방울, 투호, 링던지기 외),
케이터링(초코바, 에너지바, 오예스, 커피과자, 막대사탕, 녹차, 둥글레차, 오곡차, 봉지커피,
테이블보, 수건, 상비약, 핫팩, 물티슈, 티슈, 키친타올, 플라스틱접시, 플라스틱바구니 외 수두룩),
민트샵 판매 음반들과 MD 산더미 박스, 전동자전거, 야광보드(민트뮤지엄 용), 컵라면(세팅 시 스탭용),
각양각색 바람개비, 각종 데코용 천, 고스트댄싱 관련 물품(헤드폰, 건전지, 수신기, 조명기, 미러볼),
각종 인쇄물, 출력물, 민트페이퍼 안전띠, eARTh 티셔츠, 청소도구.... 더 이상 확인할 길이 없네.
사무실은 더 이상 사람이 다닐 수 없을 정도. 남은 구매 물품은 대기실에서 사용할 과일, 빵 정도.
현장으로 바로 도착할 물품 list
우의, 펜스, 루바콘, minty 1~3호, 기념책자, 민트페이퍼 종이컵, 플라스틱컵, 각 스테이지 로고 간판,
유아방용품, 민티인형, 민트조형물, 생수, 쥬스, 에너지드링크, 각종 놀이기구, 동물친구들...
5톤 트럭으로 무려 5대가 넘을 듯.
페스티벌 시즌만 오면 지마켓, 11번가, 롯데마트, 코스트코 최우수 고객으로 등업.
진짜 그랜드한 대잔치가 펼쳐지는구나!
1. 음식부스(F&B부스) 총정리
공식 입점 신청을 통해 GMF2012 함께 하게 된 F&B 부스들의 총정리입니다.
스테이지별로 정리 들어갑니다.
[잔디마당 내] - 총 9동(화기 사용 없음)
- 버닝하트: GMF 5년 연속 출연의 터줏대감 (심지어 HALL OF FAME 앞에 2호점 진출까지)
생맥주, 칵테일, 커피, 음료, 버거, 감자튀김, 호주스타일 AUSSIE 치즈감자
- 오독: 디테일한 맛을 담아내는 핫도그계의 지존(2호점은 핸드볼경기장 주변)
오독, 핫페퍼독, 베이컨칠리치즈독, 음료, 맥주
- 뿌자: 터키의 스멜이 풍겨오는 진한 고깃맛의 전당(2호점은 한얼광장 주변)
케밥, 소시지, 맥주, 야자수
- 오사카타코: 막 현해탄을 건너온듯한 타코야끼의 스멜(2호점은 한얼광장 주변)
오코노미야키, 맥주, 소시지
- 토마틸로: 이태원, IFC, 스타타워 등 핫스페이스를 꿰차고 있는 멕시칸 푸드의 뉴 트렌드
타코, 나초, 칠리감자, 맥주, 펀치
- 루비살롱: 관록과 전통의 음악 레이블이 선보이는 캐쥬얼한 푸드
만두, 피자, 맥주, 칵테일
- 무지개식당: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다양한 메뉴의 조화
주먹밥, 전, 맥주, 막걸리, 모듬스낵
- 2725프로젝트(밥밥밥): 삼청동 카페에서 제안하는 트렌디한 아이템
김치소세지덮밥, 치킨마요덮밥, 버터장조림비빔밥을 비롯한 도시락, 디저트류
- 칵테일 랩: 전문 바텐더가 선보이는 칵테일과 손수 담아낸 커피의 진한 맛
모히토, 샹그리아, 뱅쇼, 예거밤, 아메리카노 외
[한얼광장, 체조경기장 앞] - 총 3동(화기 사용)
- 파머스파티: 사과로만 승부하는 단일 아이템, 작년도 대기실의 호평에 힘입어 올해도 입점 확정
사과, 사과주스, 애플 핫와인, 애플 토스트(사과 박스 포장도 됩니다)
- 뿌자: 탄두리 치킨과 아이스크림을 추가하여 선택의 폭을 넓힌 2호점(1호점은 잔디마당 내)
케밥, 소시지, 맥주, 탄두리치킨, 터키st 아이스크림
- 오사카타코: 메뉴를 보강하여 제대로 된 타코야끼를 선보인다(1호점은 잔디마당 내)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맥주, 닭꼬치, 소시지
[핸드볼경기장 앞] - 총 3동(화기 사용)
- 오독: 핫도그로 GMF를 평정하리라(1호점은 잔디마당 내)
오독, 핫페퍼독, 베이컨칠리치즈독, 음료, 맥주
- may, B: 긴급하게 섭외된 푸드존 계의 다크호스
컵밥, 단호박치즈케익, 칵테일, 맥주
- 카페 발리: 미소년 종업원들이 운영하는 닭강정 전문점
닭강정, 콜라, 맥주
[올림픽홀 앞] - 총 1동(화기 사용)
- 버닝하트: Hall of Fame은 이제 우리가 접수한다.(1호점은 잔디마당 내)
생맥주, 칵테일, 커피, 음료, 버거, 감자튀김, 호주스타일 AUSSIE 치즈감자
[수변무대] - 총 1동(화기 사용 없음)
- 이샘컵케익: 역시 GMF 5년 연속 출연을 자랑하는 LOVING FOREST GARDEN의 안방마님
컵케익, 치킨 퀘사디아 등
* 부스에 따라 신용카드 결제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 부스에 따라 재사용기(텀블러 등) 혜택이 있습니다.
* F&B부스 부근에 벤치형 의자가 마련됩니다.
* 구입하신 곳 근처에 마련된 클리닝존에서 반드시 처리 부탁드립니다. 타 장소 반입불가.
* 편의점에서 구입하신 물품 중 500ml 이하 PET만 페스티벌 사이트 내 반입 가능합니다.
* 각 부스에는 원활한 분리수거를 위해 민트페이퍼가 제작한 음료컵을 제공합니다.
* 참여 부스의 입점비 일부는 eARTh 캠페인, 쓰레기 처리 비용, 특수폐기물 비용에 사용됩니다.
* 그 외 인근 식음료 이용가능 부스 및 업장
잔디마당 : 올림픽공원 스낵부스
한얼광장, 체조경기장 앞 : 올림픽공원 스낵부스, GS25, GS25임시부스
핸드볼경기장 내 : GS25
올림픽홀 앞 : GS25임시부스, 커피전문점
수영장 : 식당예뜰, 커피전문점
올림픽공원역 인근 : 소담터(강추), 차이나팩토리, 뜨레주르, CU
상대적으로 거리가 먼 몽촌토성역 인근에도 엄청나게 많음
2. 티켓 교환 + 손목 밴드
공식 티켓 사전 수령자 : 손목밴드 교환소 → 티켓팅과 손목밴드+목걸이 수령 → 입장
I ♡ GMF : 스탭 1차 확인 → 해당 티켓 부스(티켓팅, 기념 책자+손목밴드+목걸이 수령) → 입장
공식 티켓 현장 수령자 : 스탭 1차 확인 → 해당 티켓 부스(티켓 수령) → 손목밴드 교환소 → 티켓팅과 손목밴드+목걸이 수령 → 입장
현매 및 초대 : 해당 티켓 부스(티켓팅, 손목밴드+목걸이 수령) → 입장
아티스트 : 인포메이션 부스(손목밴드+목걸이 수령) → 입장
프레스 : 인포메이션 부스(손목밴드+목걸이+프레스 증 수령) → 입장
* 토요일 티켓 배부 받은 2일권 관객은 일요일 손목 밴드와 티켓 보여준 후 바로 입장 가능
* 개인 사정에 의해 토요일 티켓 배부 받지 못한 2일권 관객은 일요일 해당 티켓 부스에서 티켓팅, 손목밴드+목걸이 수령 후 입장
* 일정 중에는 교부받은 손목 밴드와 티켓을 반드시 소지해 주세요
* 손목밴드 및 티켓은 어떠한 경우에도 재발급 되지 않습니다. 관리에 주의해 주세요.
* 2일권은 지정된 1인이 2일 모두 관람을 하는 조건의 티켓입니다. 나누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손목밴드 부스에서 인포메이션 시트가 담긴 목걸이를 드립니다. 분실 시 재발급 불가.
* 현장 티켓 부스에서 줄을 서시기 전에 스탭이 1차 확인을 한 후 안내해드립니다.
빠른 티켓 교환을 위해 신분증, 예매확인증 또는 예매처 확인 문자를 준비해주세요.
* 현장 티켓 교환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준비해주세요.
* 공식 티켓의 경우 인원이 많을 뿐 아니라 사전과 현장 티켓 수령자가 섞여 있기에
손목밴드 교환소를 통해 티켓팅과 손목밴드+목걸이 수령을 진행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3. 날씨
기상청 날씨를 참조한 주간 예보 입니다.
(10월 16일(화) 15시 30분,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기준)
세팅 2일차 17일(수) 오전비, 오후 맑음 12 16
세팅 3일차 18일(목) 맑음 07 18
세팅 4일차 19일(금) 구름조금 09 19
공연 1일차 20일(토) 구름조금 10 20
공연 2일차 21일(일) 구름조금 10 21
철수 1일차 22일(월) 소나기, 구름많음 12 19
- 화요일에서 수요일 넘어가는 새벽 즈음 약간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구요,
비가 그친 이후에는 바람과 함께 기온이 많이 떨어지다가 금요일 오전부터 회복한다고 합니다.
다행이도 주말에는 전형적인 가을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온 역시 지난해와 비슷.
- 낮에는 조금 덥고, 밤에는 다소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두꺼운 외투나 담요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 갑작스런 우천 시에는 모든 스테이지의 게이트에서 우의를 무료로 나눠드립니다.
- 일기예보가 계속 바뀔 수 있으니 지속적인 체크 부탁드립니다.
4. GMF2012 단신
- 일정이 임박할수록 스탭들이 사무실에 있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에,
free board 질문들에 즉각즉각 답을 해드리기 어렵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GMF에 많이 와보셨던 관객분들께서 원하시는 답변을 먼저 주실 수도 있는 만큼
개인적인 내용이 아닌 일반적인 질문이라면 비밀글 설정을 풀어놓기를 권장합니다.
관객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상부상조 문화를 부탁드립니다.
- 올림픽공원 이곳저곳에 GMF2012 관련 현수막이 일부 부착됐습니다.
내일부터 D-**글을 통해 현수막을 포함한 현장 상황들을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 정부시책에 따라 올림픽공원 역시 금연 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오고가는 길에서의 흡연은 항의 받을 대상임과 동시에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담배는 반드시 지정된 흡연존에서만 가능하며, 지정된 흡연존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객 : 잔디마당 CBH 뒤 재떨이 설치 구역 / 경기장 인근 공원에서 마련한 재떨이 설치 구역
아티스트 : 잔디마당 MBS 뒤 재떨이 설치 구역 / 경기장 아티스트 출입구 입구 재떨이 설치 구역
상기 내용은 관객 뿐 아니라 스탭, 아티스트 모두에게 공통된 사항이며,
GMF는 비흡연자가 대다수인 페스티벌이기에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 GMF는 미성년자가 2% 안팍에 지나지 않을 만큼 성인들이 많이 오는 페스티벌입니다.
번거러움을 덜기 위해 별도의 성인 인증 절차는 진행하지 않습니다만, 부스에서 주류를 구입할 경우
신분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본인이 어려보인다 싶으면 특히나 준비)
혹시라도 미성년자로 추정되는 분들이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일탈행동을 범할 경우
인생선배으로써 따끔하게 타일러주시거나 스탭에게 살포시 알려주세요.
또한 가족단위 관객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만큼, 타 관객을 짜증나게(혹은 배 아프게) 하는
과도한 애정표현은 삼가해주세요. GMF는 커플 보다 솔로를 더욱 우대합니다^^.
- 2012년 민트페이퍼의 마지막 이벤트 'COUNTDOWN FANTASY 2012-2013' 개최발표가 공지됐습니다.
GMF2012 현장에서 1차라인업 18팀(1일 각 6팀씩)이 공개되며, 헤드라이너 아티스트도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티켓오픈 11월 1일 @ 예스24. 1일 1200명 한정 운영.
GMF2012에는
- 티켓 매진과 스테이지별 입장 인원 제한이 있습니다.
- 공연 진행 중에는 수용인원과 상관없이 안전과 공연 분위기를 위해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자리 맡기를 절대 금합니다. 스테이지 이동 시 돗자리와 짐도 같이 이동해주세요.
공연홀릭이 예상되는 관객은 반드시 짐은 줄이고 몸을 가볍게 하시길 바랍니다.
- 피크닉 존에만 돗자리를 펼칠 수 있습니다. 통로 및 스탠딩 존 내 돗자리 이용 시 엄중 조치하겠습니다.
타 관객을 위해 돗자리는 1m*1m 이내로 한정합니다.
- 티켓과 손목밴드는 어떠한 경우에도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보관에 유의해주세요.
- 재사용기(예:밀폐용기, 텀블러)에 담은 음식물 외에는 반입이 금지됩니다.
(쓰레기가 많이 배출되는 패스트푸드/배달음식 절대 반입 불가)
- 편의점, 한얼광장 구입 음식 역시 반드시 인근에서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공연장 내 반입 불가입니다.
- 병, 캔과 위험물품(칼, 화기 등) 반입은 불가능합니다. 500ml 이하의 PET만 반입 가능합니다.
- 관객들의 비협조와 다량의 문제 발생으로 인해 올해부터 와인병 역시 반입 불가입니다. 용기에 담아오세요.
- 쓰레기 줄이기와 분리수거에 모두 협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 올림픽공원의 주말은 주차 대란입니다. 최대한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 담배(전자담배 포함)는 지정된 흡연존에서만 피셔야 합니다.
- 자전거, 아이스박스, 텐트, 그늘막, 캐리어, 의자 등은 장내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 우산 및 양산은 타 관객의 시야와 안전을 해칩니다. 반입 시 한적한 구석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 우천 시 우의를 드립니다. 우천 예고 시 티켓팅 혹은 입장 타임에 드리며, 갑작스런 우천 시에는 모든 스테이지
입구에서 동시에 우의 배포를 시작합니다. 장내에서 나눠드릴 경우 대혼잡이 펼쳐질 수 있습니다.
- 공원 규율에 의해 애완동물 동반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가족 단위 관람객이 많습니다. 과도한 애정행위는 금물입니다.
- 과도한 음주는 자신과 다른 관객들을 위해 자제 부탁드립니다.
- 공연 중 무분별한 사진, 동영상 촬영과 녹음은 아티스트와 다른 관객들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는 행위입니다.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 되는 각종 내용을 사전에 꼼꼼히 읽어 봐주시고, 현장에서도 안내방송이 진행되며 인포메이션 시트를 나눠드립니다.
- 규칙 준수와 배려를 통해 모두에게 즐거운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MBS, CMS의 구조물이 올라갔고 잔디마당 펜스도 거의 다 작업했네요.
내일이면 CBH를 제외한 스테이지의 윤곽이 다 나오겠고, 경호팀도 주야간으로 나누어 투입 예정.
올팍과 합주실에 빨리 가봐야 해서 오늘은 좀 빨리 업데이트~
'GMF2012 D-03을 맞이하며'에서 다시 만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