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F2012 D-05를 맞이하며 (민트샵 판매 아이템 / VJ / GMF2012 단신)

2012.10.15

 

(토요일 밤 사무실에 있는데 사무실 스탭분께서 봉투를 하나 받아오셨습니다.
이번 GMF에서 입어달라고 하셨다는데... 헐. 스탭들이 꽤나 놀릴텐데 T.T
선물 봉투에 붙어있는 나름 강력한 메시지 '사장님 돈 마니-버세요♡'
이혜선, 김윤아 님 감사합니다. 현장에서 만나면... 반갑게 인사해요)



한참 전부터 트위터를 거의 안 하고 있습니다. 아니 겁나서 못 하고 있어요.  

전화와 문자에 무조건 답하자가 생활 신조인데 슬슬 피하는 숫자가 많아지고 있어요.
여기 저기에서 초대권 달라고 요청들을 하시니. 저에게 연락 해봤자 100% 불발. 진작에 손 털었음.

커피와 담배 흡수가 너무 많아져서 그런지 숙면을 취하기가 어렵군요.
이번주부터 기상 시간이 좀 더 빨라져야 합니다. 차 막히는 시간에는 안 움직이는 것이 상책입니다.

비타민, 생유산균 등 안 먹던 건강 보조제도 여러개 먹고 있어요.
명절 선물은 썩지 않는 샴푸 세트가 짱이라고 생각했는데 이젠 이런 게 더 고맙네요.


앞으로 과연 몇 살까지 이런 열정을 가지고 살 수 있을까?



1. mint Shop 주요 아이템 공개  

그 어떤 페스티벌 보다 우수한 아이템과 가격으로 큰 인기를 모아 온
GMF의 핵심부스 민트샵(mintshop)의 주요 아이템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민트샵은 체조경기장 인근 사인회 부스 옆 1개소 3개동으로 운영됩니다.

- GMF2012 기념 책자 -
총 132페이지, 올컬러, 재생용지와 콩기름 인쇄로 제작됐습니다.  
매거진 singles와 함께 제작. 한정 수량, 가격은 5,000원
주요 내용은 출연 아티스트 소개(62팀), 인터뷰(윤상, 스윗소로우, 데이브레이크, 망각화, 미셸 샤프로, 벨맨,
호소미 타케시), Hall of Fame 특집(출연 아티스트 아티스트 코멘트) / eARTh 참여 아티스트(코멘트) /
기획 기사('라디오 그리고 아티스트' 외 다수).

- NEW & Best Seller 음반 - (최근 신보 및 큰 화제를 모았던 음반들)
(극최신반 10월 발매) 10cm "2.0" / 솔솔부는 봄바람 "EP" / 심규선 "Decalcomanie" / 윤건 "EP : Far East 2
Bricklane" / 전기뱀장어 "최고의 연애" / 커피소년 "기다림" / 톡식 "EP : First Bridge" / VA "오렌지 레볼루션" /
Depapepe "Acoustic & Dining" / "Kitsune AMERICA"  
(신작 7~9월 발매) 가을방학 "EP : 실내악 외출" / 글렌체크 " EP : Cliche" / 나얼 "Principle of My Soul" /
나인 "9Stories" / 델리스파이스 "EP : 聯(연)" / 솔루션스 "1집" / 아침 "Overcome" / 야광토끼 "EP : Happy Ending" /
윈디시티 "EP : 모십니다" / 이스턴사이드킥 "The First" / 정기고 "EP : Pathfinder" / 킹스턴 루디스카 "3rd Kind" /
VA "이야기해주세요" / Two Door Cinema Club "beacon"

- 희소성 만점 음반들 - (많은 곳에서 판매하지 않는 음반들)
데이브레이크 "single : Shall We Dance?" / 마이 앤트 메리 "Rock n' Roll Star(재발매)" / 몽니 "EP : 소년이 어른이
되어" / 불독맨션 "EP : Debut" / 불독맨션 "Salon De Musica" / 소란 "EP : Wait" / 악퉁 "네 안에 숨기" /
악퉁 "single : Reality" / 옥상달빛 "EP : 서로" / 이규호 "Alterego(재발매)" / 조휴일 "EP : My Feet Don't Touch
The Gound" / 팝레코드하우스 "EP : DAY+DREAM" / 펠라스 "Sequela" / 폴라로이드 피아노 "EP : still cut" /
폴리 "New Everybody" / 피아 "Pentagram" / 하와이 "티켓 두 장 주세요" / 홀로그램필름 "EP : Fresh Light"

- BUSKING in the PARK 특선 - (역시 많은 곳에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번아웃하우스 "EP : Talk" / 연남동 덤앤더머 "우리는 날 것이다" / 에보니힐 "We Are Ebonyhill" / 에보니힐 "Evolution"

- 특별 판매 -
아티스트 기념 박스 세트(29cm제작, 아티스트별로 각기 다른 전문 디자이너가 참여한 프로젝트)
데이브레이크, 소란, 오지은, 칵스 등 총 4종이며 한정품

- 그 외에도 -
온라인 민트샵에서 판매 중인 일부 아티스트 MD(타월-데이브레이크, 소란, 칵스/티셔츠-칵스/
리스트밴드-데이브레이크/스티커-소란 외) / GMF 기념 책자(2008~2011) / GMF 기념 음반(2009, 2010) /
Mustachos(커스텀 인형) / I hate monday(13종류의 패션 양말) /
Bomgom(키링, 브로치, 팔찌 등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도 전시 및 판매됩니다


총 250개 가량의 다양한 아이템이 준비될 예정이며,
사인회 참여 아티스트들의 음반은 특별히 잘 보이도록 디스플레이 하겠습니다.  

* 민트샵은 예년과 달리 잔디마당에는 없고 체조경기장 입구에만 좀 더 크게 준비됩니다.  
* 대부분의 품목은 온라인샵 가격보다 조금 저렴하거나, 비슷한 수준입니다.  
* 카드단말기의 숫자가 3대로 늘어났습니다. 좀 더 빠른 진행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 전품목 한정 수량이기에 일부 품목에 따라 조기 매진될 수 있습니다.
* 구입하신 상품은 스티커와 함께 민트샵 전용 봉투에 넣어드립니다.    

  

2. 참여 VJ 정리  

GMF는 수 년 전부터 음악 아티스트와 VJ(Visual Jockey)들의 콜라보레이션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티스트 vs 아티스트, 1:1 매칭을 추구하고 있는 Club Midnight Sunset을 필두로
올해는 새로운 실내 스테이지인 Hall of Fame에도 수많은 VJ분들이 함께 하게 됐으며,
Mint Breeze Stage는 중계 화면 사이사이에 준비된 영상들이 플레이됩니다.

GMF2012에 참여하는 VJ는 다음과 같습니다.  

Mint Breeze Stage - 400인치 LED 2대  
앰버린(www.amberin.com) : 대중의 감성적인 흐름을 읽고 감동을 이끌어내는 디지털 디자인 그룹
배진희(총 디렉터), 황설아

Club Midnight Sunset - 와이드 300인치 LED 1대, 300인치 스크린 2대
전기뱀장어_ 이민정
안녕바다_ 임현준
피터팬컴플렉스_Vakki(박희연)
검정치마_이수연(AMBERIN)
뜨거운 감자_Eco(이원진)
장기하와 얼굴들_김현주
홀로그램필름_Ravvit(허지은)
아침_박유석
칵스_PARPUNK(박훈규)
캐스커_PARPUNK(박훈규)
몽니_임현준
넬_김현주

Hall of Fame - 300인치 LED 1대, 300인치 스크린 2대
악퉁_안광수
하와이_Honeytone(이성욱)
BELLMAN_이예진
소란_황설아(AMBERIN)
이승열_Eco(이원진)
델리스파이스_mong(손승오)
마이앤트메리_이수연(AMBERIN)
펠라스_Engram(장계훈)
폴리_허정욱(AMBERINE)
윈디시티_Eco(이원진)
킹스턴루디스카_김경원(AMBERIN)
이규호_mong(손승오)
페퍼톤스_이수연(AMBERIN)
불독맨션_이수연(AMBERIN)



3. 날씨

기상청 날씨를 참조한 주간 예보 입니다.
(10월 15일(월) 18시 30분,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기준)

세팅 1일차 16일(화)  구름많음  11  22
세팅 2일차 17일(수)  오전비, 오후 맑음  11  15
세팅 3일차 18일(목)  맑음  07  18
세팅 4일차 19일(금)  구름조금  09  19  
공연 1일차 20일(토)  구름조금  10  20
공연 2일차 21일(일)  구름조금  10  21
철수 1일차 22일(월)  구름많음  12  19
  
- 화요일에서 수요일 넘어가는 새벽 즈음 약간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구요,
  비가 그친 이후에는 바람과 함께 기온이 많이 떨어지다가 금요일 오전부터 회복한다고 합니다.
  다행이도 주말에는 전형적인 가을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온 역시 지난해와 비슷.

- 낮에는 조금 덥고, 밤에는 다소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두꺼운 외투나 담요를 준빟하시면 좋습니다.

- 갑작스런 우천 시에는 모든 스테이지의 게이트에서 우의를 무료로 나눠드립니다.  

- 일기예보가 계속 바뀔 수 있으니 지속적인 체크 부탁드립니다.



4. GMF2012 단신

- 양해 말씀. 타임테이블 상 킹스턴루디스카의 사인회와 슈가석율(킹스턴의 보컬)의 고스트 댄싱 시간이
  정확히 겹칩니다. 타임테이블의 변경이 너무 많다보니 저희가 놓치고 간 부분입니다. 죄송합니다.  
  그런 연유로 킹스턴 루디스카의 사인회가 30분 당겨진 18시에 진행되고 이석율 님은 사인회 후반 즈음
  고스트 댄싱으로 이동하는 걸로 변경됐습니다(고스트 댄싱은 시간 변경이 없습니다).
  이미 현장에서 나눠드릴 인쇄물이 다 도착한 상황이기에 사인회 장소 인근에 시간 변경 부착물과
  트위터를 통해 최대한 문제가 없도록 안내하겠습니다.
  킹스턴 루디스카 멤버들과 많은 관객분들께 다시금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 내일을 시작으로 일정이 임박할수록 스탭들이 사무실에 있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 수 있습니다.
  아마도 free board 질문들에 즉각즉각 답을 해드리기 어렵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FAQ 및 hotline 공지, 티켓 안내사항, 게시판 검색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GMF에 많이 와보셨던 관객분들께서 원하시는 답변을 먼저 주실 수도 있기에
  개인적인 내용이 아닌 일반적인 질문이라면 비밀글 설정을 풀어놓기를 권장합니다.
  관객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상부상조 문화를 부탁드립니다.  
  
- 해외 아티스트 내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MICHELLE SHAPROW : 16일 입국 - 23일 출국 (리플레이뮤직 수행)
  JOE BROOKS : 21일 입국 - 22일 출국 (민트페이퍼 수행)
  BELLMAN : 19일 입국 - 21일 출국 (리플레이뮤직 수행)
  HOSOMI TAKESHI : 19일 입국 - 21일 출국 (민트페이퍼 수행)
  
  MICHELLE SHAPROW는 17~18일 한국에서의 합주가 있으며, 22일에는 EBS 스페이스 공감 출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잔디마당 내 PLAYZONE 인근, 페스티벌 분위기를 자아낼 동물 친구들이 함께 합니다.
  기린, 얼룩말, 사자, 호랑이, 치타, 젖소, 북극곰(대형, 소형), 팬더, 캥거루, 양, 사슴 등 총 11종류 12마리(?)이구요,
  기념 사진 촬영 하기에 좋아요^^ 마구 올라타거나 심하게 터치할 경우 minty의 분노가 폭발합니다.    

- 2012년 민트페이퍼의 마지막 이벤트 'COUNTDOWN FANTASY 2012-2013' 개최발표가 공지됐습니다.  
  확정된 1차 라인업은 GMF2012 현장에서 공개하며, 티켓오픈은 11월 1일 오후 2시 @ 예스24 입니다.
  1일 유료 1200명 한정.


GMF2012에는
- 티켓 매진스테이지별 입장 인원 제한이 있습니다.
- 공연 진행 중에는 수용인원과 상관없이 안전과 공연 분위기를 위해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자리 맡기를 절대 금합니다. 스테이지 이동 시 돗자리와 짐도 같이 이동해주세요.
  공연홀릭이 예상되는 관객은 반드시 짐은 줄이고 몸을 가볍게 하시길 바랍니다.  
- 피크닉 존에만 돗자리를 펼칠 수 있습니다. 통로 및 스탠딩 존 내 돗자리 이용 시 엄중 조치하겠습니다.
  타 관객을 위해 돗자리는 1m*1m 이내로 한정합니다.    
- 티켓과 손목밴드는 어떠한 경우에도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보관에 유의해주세요.
- 재사용기(예:밀폐용기, 텀블러)에 담은 음식물 외에는 반입이 금지됩니다.
  (쓰레기가 많이 배출되는 패스트푸드/배달음식 절대 반입 불가)
- 편의점, 한얼광장 구입 음식 역시 반드시 인근에서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공연장 내 반입 불가입니다.
- 병, 캔과 위험물품(칼, 화기 등) 반입은 불가능합니다. 500ml 이하의 PET만 반입 가능합니다.
- 관객들의 비협조와 다량의 문제 발생으로 인해 올해부터 와인병 역시 반입 불가입니다. 용기에 담아오세요.
- 쓰레기 줄이기와 분리수거에 모두 협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 올림픽공원의 주말은 주차 대란입니다. 최대한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 담배(전자담배 포함)는 지정된 흡연존에서만 피셔야 합니다.
- 자전거, 아이스박스, 텐트, 그늘막, 캐리어, 의자 등은 장내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 우산 및 양산은 타 관객의 시야와 안전을 해칩니다. 반입 시 한적한 구석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 우천 시 우의를 드립니다. 우천 예고 시 티켓팅 혹은 입장 타임에 드리며, 갑작스런 우천 시에는 모든 스테이지
  입구에서 동시에 우의 배포를 시작합니다. 장내에서 나눠드릴 경우 대혼잡이 펼쳐질 수 있습니다.  
- 공원 규율에 의해 애완동물 동반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가족 단위 관람객이 많습니다. 과도한 애정행위는 금물입니다.  
- 과도한 음주는 자신과 다른 관객들을 위해 자제 부탁드립니다.
- 공연 중 무분별한 사진, 동영상 촬영과 녹음은 아티스트와 다른 관객들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는 행위입니다.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 되는 각종 내용을 사전에 꼼꼼히 읽어 봐주시고, 현장에서도 안내방송이 진행되며 인포메이션 시트를 나눠드립니다.
- 규칙 준수와 배려를 통해 모두에게 즐거운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정신 하나 없고 마음만 급한 월요일 저녁.
하나하나씩 차근차근 정리하면서 드디어 찾아온 이번 주말을 기다려봐요.


본격적인 현장 세팅이 시작되는 화요일 'GMF2012  D-04를 맞이하며'에서 다시 만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