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5를 맞이하며 | GMF2022

2022.09.27

2019년 이후 3년 만에 찾아오는 Grand Mint Festival !  

 

매번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렸던 D-글(aka 디글)이 돌아왔습니다. 앞으로 디글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그럼 GMF2022의 첫 번째 디글, 올드하게 시작해볼까요? 뾰로롱~

 

 

1. 올해 그민페, 왜 특별한가?

 

올해 GMF는 3년 만에 돌아온 자유석 페스티벌입니다. 2021년에도 개최되었던 뷰민라와는 다르게 그민페는… 이런저런 눈물나는 이유로 개최를 하지 못했거든요…

 

GMF: ㅠㅠ

 

페스티벌하면 어떤 풍경이 떠오르시나요? 혹시 의자 좌석, 지정석 돗자리 같은 것들이 먼저 생각나시나요? 

 

코세글자 시절의 페스티벌에 익숙해진 많은 분들에게, 2019년 이후 다시 돌아온 자유석 페스티벌은 조금 낯설 수도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이런 혼란을 틈타 GMF 공식 SNS 계정에  [자유석 페스티벌]에 대한 안내가 업로드 되기도 했죠. 

다들 보셨나요? 아직인가요? 그렇다면… 이쪽으로.

 

링크◀  로 모십니다. 

 

그땐 당연했지만, 누군가에겐 처음일 자유석 GMF!

 

해당 SNS 게시물은 자유석 진행에 대한 아주 기본적인 내용만을 담은 게시물이니, 공연 전 예매페이지에서 전체 상세규정을 확인해주세요! (꼭꼭 약속★)


 

2. 있었는데, 없었습니.. 근데 다시 생겼습니다. 

 

그거 아시나요? 자유석 페스티벌이 낯선 것은.. 관객 분들만이 아니라는 사실. 축제를 준비하는 민트페이퍼 스태프들도 전생의 기억을 살려가며 열심히 준비하고 있답니다. 

 

2019년까진 있었는데… 2020년도 이후 사라졌다가… 이번에 다시 부활한, 올해 GMF에서 다시 만나볼 요소들을 모아보았어요.

 

종이티켓

 

 

기존 모바일 티켓이 대신했던 종이티켓! 

 

매년 독특한 디자인을 뽐내는 GMF의 종이티켓이 돌아왔습니다. 예매처 별로 디자인이 미묘하게 다르다는 사실 눈치채셨나요? (how?)

 

사전배송으로 티켓을 수령하신 경우, 공연 당일에 티켓을 꼬오옥 챙겨주세요

 

즐거운 마음으로 올림픽 공원에 왔는데 어쩐지 가방이 텅 비어보인다면… 순간 심장이 얼어붙는다면… 머릿속은 아득해지고…

 

 

 

지구가 멸망하지 않도록

티켓 보관에 특히 주의해주세요!

 

 

11만원 티켓엔 자그마치 

11만원의 가치가 들어있다는 사실!

 

배송 받으신 티켓이 사라지거나 훼손되었을 경우 재발급이 불가하고, 티켓이 없으면 입장이  합니다.

 

그러니 티켓을 소중하게! 눈에 띄는 곳에 잘 보관해주시고, 공연 당일 잊지 말고 챙겨주세요. 약속해요.. 잊지 않기로. GMF2022와 함께할 여러분의 하루가 통째로 행복하길 바라는 민트페이퍼의 마♥음

 

 

수변무대

 

 

Do you know LFG? 88호수를 배경으로 한 Loving Forest Garden을 보며 촉촉한 감성에 젖어보세요(물리)

 

작년 15일 공개된 최종 라인업 포스터에서 스테이지 별로 함께할 아티스트가 공개되었죠? 29일 공개될 타임테이블에서는 순서와 시간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MF2022 STAGE

🎈Mint Breeze Stage(88잔디마당) 

    : 동시수용 9,000명 이상 관람 가능

🎈Loving Forest Garden(88호수 수변무대) 

    : 동시수용 2,000명 관람 가능

※ LFG의 경우, 인원 제한으로 인해 입장이 어려운 경우가 생길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인포시트

 

 

왔다… 페스티벌 인증샷 3대장 중 하나.. 인포시트! 

 

👥: 오! 다른 두 개는 뭔가요?

💛: 정답은.. 여러분 마음 속에.

 

 

키즈존

 

 

영유아 입장이 불가했던 지난 날,..

올해 GMF2022에서는 기존 그민페처럼 키즈존을 다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 입장에 대한 내용은 상세규정에서 확인해주세요!
 

키즈존의 운영 및 구성에 대한 내용은 추후 다른 현장 콘텐츠들과 함께 안내 드릴 예정이랍니다!

 

 

2일권

 

 

너무 간만에 돌아온 2일권, 현장에서도 많이 물어보실 듯한 질문을 미리! 모았습니다.

 

Q 이 손목밴드 정말 이틀 내내 차고 있어야 하나요?

A 네, 토요일에 받은 2일권을 일요일까지 차고 계셔야 합니다.

 

Q 그럼 전.. 어떻게 씻나요?

A 종이 재질이 아니라 젖어도 찢어지지 않아요! 걱정 말고 뽀득뽀득 씻으시면 됩니다. 

 

Q 난 이걸 잘라야겠어…✂

A 손목밴드 훼손 시 재발급이 절대 불가합니다! 공연 현장에서 손목밴드가 너무 꽉 조이거나 불편하신 경우, 인포메이션이나 티켓부스로 오시면 스태프가 다시 채워드릴 거에요! 절대 스스로 자르거나 끊어내시면 안됩니다! 

 

2일권에 조임장치가 달려있어요. 당기는 건 가능하지만 다시 헐렁하게 푸는 것은 어렵습니다. 처음 스태프가 매드린 상태에서 더 조이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 [참고] 2일권, 이렇게 생겼어요▼

 


 

3. 슬퍼하지 말아요

사실, 지난 GMF에서 미처 돌아오지 못한 친구들이 있어요.   

 

궁금해하셨던 분들께는 아쉬운 소식이지만,  내년에 더 멋★진 모습으로 함께하길 바라며! 모두의 기억 저편으로 사라지기 전 미리 근황을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올해 할 것도 아닌데 뭐하러 언급하냐고요? 

우..리.. 올해만.. 볼 거 아니잖아요?  ( ͡° ͜ʖ ͡°) 

 

 

The Moment Of You

 

작품명: GMF2020, <The Moment Of You>, 

포토샵에 레터링. 민트페이퍼 홈페이지 소장.
 

그것은 원스어폰어타임… 지난 2020년이었습니다.

 

음악 페스티벌은 누군가에게는 흔한 공연 스케줄 중 하나일 수 있지만, 어떤 이들에게는 평생을 꿈꿔오던 무대였을 수 있습니다. 

 

페스티벌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여겨지는 음악 장르나 성향, 혹은 활동 시기, 이런저런 편견들이 그 이유가 될 수 있겠죠. ‘The Moment of You’는 그런 아티스트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신청을 통해 아티스트를 선정하고, 무대 준비와 출연 과정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하는 거대 프로젝트였죠. 

 

GMF2020의 개최가 취소되면서, 해당 프로그램도 다음을 기약했는데요. 다음에 더 멋진 모습으로 돌아올테니. 신청하실 아티스트 및 관계자 분들은 꼭 기억해주세요! 
 

 

D-100 엽서

 

작품명: GMF2019, <그땐 몰랐지>, 

슬픔과 눈물. 민트페이퍼 홈페이지 소장.

 

매해 GMF의  D-100를 맞이할 때마다, 작년 현장 관객 분들께서 쓰신 엽서를 발송하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2년 올해는.. 그 전통을… 이을 수 없었어요. 왜..?

 

아무래도.. 보낼 엽서가.. 없다보니까,,(그민페흐흑…) 

 

아쉬운 만큼, 올해 민트 우체국엔 많은 관객 분들께서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 상세 내용은 빠른 시일 내에 다시 안내드리도록 할게요!

 

 

4. 추후 공개될 내용들

 

(1) 올해 GMF2022은 서울뮤직포럼과 함께합니다. 스테이지 밖에 마련될 별도의 공간에, 다양한 포럼과 공연, 그리고 마켓까지 함께한다는 사실. 어떤 추가 무대가 있을지 궁금하죠?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드릴게요!

 

(2) 솔직히 스태프들도 엄청나게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 바로 푸드존 메뉴입니다. 올해 역시 담당자 님께서 메뉴를 쏙쏙 뽑아보고 계신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인 만큼, 정리되는 대로 바람같이 단.독.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먹고 살자고 하는 일 아니겠습니까? 

 

냠냠긋

 

 

5.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어요

공연 일정이 가까워지면서, 민트페이퍼 메일로 가장 많이 들어오는 문의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반입 불가 물품/음식물에 대한 문의입니다.

 

물론… 예매페이지 상세규정에서 확인 가능한 내용이지만… 그래도 조금 더 찾아보기 편하다면… 우리 함께 더 아름다운 축제 현장을 만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준비해보았어요. GMF 카카오톡 챗봇에서 반입물품에 대한 안내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입이 불가한 물품과 음식물, 반입은 가능하나 공연장 안에서 사용이 제한되는 물품! 종류 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현장에서 입장이 지연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만큼, 오시기 전 꼭! 미리 확인해주세요.

 

※ 빠른 링크

GMF 채널 바로가기

GMF 채널 채팅 바로가기

 


 

 

한번 더 알려드릴 소식들은 공식 SNS로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Grand Mint Festival 2022 D-글은 더 흥미로운 소식들과 함께 다시 돌아올게요!


 


 

 

GMF2022 주요 일정

7월 14일(목) 개최발표

7월 15일(금) 출연 아티스트 추천 이벤트

8월 16일(화) 티켓 상세규정 공개

8월 18일(목) 1차 라인업 발표

8월 23일(화) 공식 티켓 오픈

9월 15일(목) 최종 라인업 발표

9월 29일(목) 타임테이블 공개

10월 22일(토) GMF2022 day1

10월 23일(일) GMF2022 day2

 

 

GMF2022 HOME [here]

 

 

www.mintpaper.com
facebook @grandmintfest
instagram @grandmintfestival